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자주하는질문

자동차보험이 없는 차량과의 사고처리

자동차보험이 없는 차량과 일어나는 교통사고에서 상해를 입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담보가 무보험 자동차에 의한 상해보험입니다. 이는 단순 뺑소니 사고도 있겠지만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 설정을 어긴 차의 운전자가 운행한 자동차이거나 아니면 자동차보험 만기일을 모르고 지나친 자동차도 이 범위에 들어갈 수 있겠습니다. 

어떤 자동차이든 간에 자동차보험이 없다면 내가 피해자가 되었을 때 상대방 보험사의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가해 운전자의 자비로 저에게 보상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보상해줘야 하는 상대 운전자의 재산이 얼마 되지 않는다면 차량 수리비는 물론이고 병원 치료비를 받을 수 있을지 알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민사 소송을 해야 하는데 설사 소송에서 이기더라도 강제적으로 지급받기란 요원합니다. 

때문에 본인의 보험에서 무보험 자동차에 의한 상해 담보를 가입해두면 이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일단 내가 가입한 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고 보험사가 가입자 대신 상대 운전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보상은 제대로 받을 수 있고 힘들고 번거로운 일은 보험사가 대신하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무보험차 상해 담보는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가 1인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해도 본인과 배우자뿐 아니라 자녀와 양가 부모님이 당한 무보험 자동차 상해도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습니다. 

무보험 자동차상해 담보에서는 내가 자동차를 운전하다 당한 사고뿐 아니라 타인의 차에 탑승 중일 때 당한 사고와 보행 중에 당한 사고까지 가해 운전자의 차가 무보험이라면 언제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자동차보험이 없는 차량과의 사고처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보험차 상해담보를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